지방대학 마라탕 투자비자

를 받으시려는 분은 D2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나이가 굉장히 어리고, 또한 사회경험이 많치 않은 상태에서 투자비자를 받기 위해서 저희에게 오셨습니다.

본인은 마라탕 전문식당을 운영하기를 희망하시고 , 이미 프렌차이즈 업체와 이야기를 하고 온 상황에서 지방대학 마라탕 투자비자를 받으시려고 합니다.

그래서 진행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D2 비자에서 D8 비자로의 비자변경에 필요한 서류준비와 함께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우선 운영하려는 매장의 주인이 소방완비증명서를 받기위하여 협조를 해주어야 하나, 전혀 협조를 해주지 않고 알아서 하라는 식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많이 연락을 하고 부탁을 드리고 해서 겨우 겨우 소방완비증명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군청에 가서 영업신고를 하려고 하였으나, D2 비자는 영업신고를 받을 수 없다고 안된다고 하여서 다시 또 제가 통화를 해서 영업신고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분의 경우 지방이라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비자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들이 많아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전주출입국에 비자를 신청을 하였으나, 여기서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D2 비자면 먼저 일하는게 안되냐고 저에게 물어보시고 해서 제가 알려드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또한 비자가 너무 안나와서 제가 계속 독촉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국은 D2 비자에서 D8 비자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그동안 많은 투자비자를 진행을 하였고, 현재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완전히 똑같은 경우는 매우 드물고 대부분 조금씩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투자자의 서류의 문제가 아닌,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공무원이 성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에 그러한 성향을 파악해서 최대한 빨리 원만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비자신청 기본서류

D8 투자비자 받기
微信